본문 바로가기

중국/서안외사대

중국에선 마라탕이 2000원?

중국음식하면 뭐가 떠오르나요? 아마 마라탕일거같습니다
중국어로 ​麻辣烫이라고 하죠

마라는 중국에서 많이 쓰이는 향신료에요
한국의 매운맛이랑은 다르게, 마라는 혀가 얼얼하면서 매운 느낌입니다 ㅋㅋㅋ

저는 중국 서안에서 유학생활 중이라 마라탕 자주먹어요 ㅎㅎ 요새 갑자기 날씨도 추워지고 있어요
한국이였으면 뜨끈한 국밥 한그릇 할텐데 여기선 뜨끈한 마라탕 먹네요

맛도 정말 맛있고 가격도 엄청 싸서 자주먹기 좋아요
저는 한국에서는 마라탕 한번도 안먹어봤어요
친구들 말 들어보니까 한국에서는 마라가 유행이여서
마라탕,마라샹궈가 엄청 비싼거같더라구요

삥홍차라는 중국음료수도
3000원씩 받고있다고도 들었습니다...
중국에선 500원이면 사요 ㅎㅎ


마라탕만드는방법은 별로 어렵지 않을거같아요
중국에서 슈퍼만가면 마라소스를 팔거든요
그래서 한국에 돌아갈때 마라소스 사가는 유학생도 은근 많더라구요




갑자기 저녁에 마라탕이 땡겨서 친한 동생들이랑 마라탕 먹으러 갔​어요




서안 외사대학교 동문 앞에 있는 마라탕 가게에요
가게에름은 杨国福!
양궈푸라고 읽어요

학교안에도 마라탕 ​麻辣烫 마오차이 ​冒菜 ​
마라반​ 麻辣拌 ​마라샹궈 ​麻辣香锅​ 등 많긴한데
저는 여기 양궈푸 마라탕가게로 자주가요~ ​


양궈푸 마라탕 가게는 체인점이라
중국 모든지역에서 잘 보여요
혹시 중국 여행 가시면 한번 들리셔서 드셔보세요!





그릇이랑 집게 하나씩 집어들고 재료 고르시면 돼요
야채 당면 고기 완자 등 재료 완전 많아요


옆에도 재료 더 많은데 사람들 계셔서
뒤에서 안보이게 찍어봤어요 ㅋㅋㅋ

저는 항상 넣는 재료가 비슷한거 같아요

​제 마라탕 레시피는

청경채 팽이버섯 목이버섯
소고기 메추리알 계란후라이
가재살완자 두부피 유부
라면 옥수수면

이렇게 여러 종류를 조금씩 넣어 먹는 편이에요

당면도 종류가 많은데 사실 저도 자세히는 몰라서 그냥 아무거나 넣긴합니다 ㅎㅎ
옥수수면은 부드러워서 맛있어요





담은 재료를 앞에 저울로 무게달아서 무게만큼 계산합니당

중국에선 핸드폰 큐알코드로 결제하는게 보편화 되어있어요
가운데 초록색 큐알코드는 위챗페이 ​微信支付
​파란색 큐알코드는 알리페이 ​支付宝​입니다





마라탕 다 먹고나서 사진찍어버렸어요 ㅋㅋㅋㅋ

저는 총 13위안, 한국돈으로 2000원 정도 나왔네요

마라탕에 밥은 포함 되어있지 않아서
저은 밥을 따로 주문했어요
밥 한공기에 1위안입니다
밥 안시켰으면 12위안!!





제가 시킨 마라탕입니당

사진 개못찍음... 그래도 존맛
국물도 뭔가 중독성 있어요

처음 중국에와서 첫 마라탕 먹었을땐
이게 뭔가싶고 그냥 그저그랬는데
먹다보니까 나중엔 너무 맛있어졌어요

옆에 조그만 그릇은 소스 그릇이에요
소스도 필요하면 직접 재료 넣어서 만들수 있어요
훠궈가게에 가도 보통 저런식으로 직접 소스를 만들어 먹어요

제 마라탕 소스 레시피는

​다진고추 다진마늘
굴소스 참기름 땅콩가루
파 마장소스麻

이렇게 넣어서 먹습니다


요새 갑자기 마장면 ​麻​이 인기있다고 뜨던데
뭔가 마장면 맛이 예상되긴해요
한국가면 마장면 한번 먹어봐야징


다들 중국에서도 마라탕 먹어보세요~~

저는 조만간 또 마라탕 먹으러 갈거에욤


​배고프다...